20분 출전하고 인스타 72만 팔로워 대박난 축구선수는?

20분 출전하고 팔로워 대박난 우리나라 국가대표팀 선수

이번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전에서 20분 출전했을 뿐인데 팔로워가 2만명에서 72만명으로 급증한 한국 국가대표팀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조규성 선수인데요. 조규성 선수는 지난 24일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에서 후반 29분 황의조와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밟게되었습니다.

조규성선수
조규성선수/사진AFPBNEWS

조규성에게는 월드컵 첫 출전이었는데요. 투입되자마자 강력한 슈팅과 함께 수비에서도 끈질긴 모습을 보여주어 경고를 받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조규성이 투입되어 그나마 비겼다.” 라고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꽃미남 조규성 선수

조규성선수

이름을 모르는 조규성 선수 외국팬들은 그를 ‘korean No.9’라고 칭하면서 영어권을 포함한 아랍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얼굴도 잘생겼는데 축구도 잘한다며 칭찬의 댓글이 쏟아졌습니다.

조규성인스타

여기서 Korean No.9는 조규성 선수의 등번호를 말하는 것으로 보이며, 댓글 창에서는 하트 모양의 이모티콘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네티즌들은 “조규성 선수 덕분에 월드컵 경기를 더욱 더 챙겨봐야할 의미가 생겼다.”며 엄청난 댓글을 쏟아내기 시작했고, “K리그 팬만 알고있었던 조규성 선수가 이렇게 유명해져 아쉽다.”고 말하는 팬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조규성 선수는 지난 24일 우루과이 전을 마치고 ” 더 잘할 수 있었는데 이것 밖에 하지 못한 것 같아 너무 아쉽다.”고 전하며 “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음 경기에는 더 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겼다.” 고 소감을 밝힌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