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무조건 집으세요”-코스트코 직원들만 알고 있는 ‘이것’

여러분들은 코스트코 자주 이용하시나요? 아무래도 창고형 매장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하실 텐데요.

코스트코를 많이 다녔어도 알 수 없었던 코스트코 직원들만 알고 있는 코스트코 땡처리 물품 가격표 표시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할인이 많이 들어간 물건을 가격표만 보고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방법을 알아두셨다가 코스트코에 방문하셨을 때 활용하시면 돈을 많이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코드 옆*(별표)표시를 주목하라

코스트코에 진열된 상품 중 가격표 상의 코드 옆에 *(별표)표시가 되어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 별표의 의미는 ‘할인+재입점 계획 없는 상품’인데요. 재입점 계획이 없다는 건 앞으로 구매할 기회가 없다는 뜻이기 때문에 구매 계획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말고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70원으로 끝나는 가격의 의미

보통 마트나 홈쇼핑 등에서 가격을 보다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 가격의 맨 뒷자리를 90원으로 해놓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코스트코에 가면 특이하게도 70원으로 끝나는 상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건 바로 추가할인이 들어갔다는 의미입니다. 1번에서 말씀드린 *표시와 70원으로 끝나는 가격표가 붙어있는 상품이라면 무려 재입고 계획이 없으면서 추가할인까지 들어간 상품이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코드 옆 +(플러스)표시의 의미

상품코드 옆에 +(플러스)표시가 된 것은 주로 전자제품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플러스가 의미하는 것은 ‘제조업체와 협상 중’이라는 의미로 추후 제조업체와의 협상에 따라 가격이나 스펙 등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또 단종이 될 수도 있음을 내표하고 있습니다.

가격 끝자리가 00인 경우

사실 가격 끝자리가 00으로 끝나는 경우는 일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별 특별해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코스트코에서는 이 마저도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코스트코 매장별로 가격이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각 코스트코 매장별로 가격이 다른 이유는 바로 주변 경쟁사와 가격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으로 지역, 주변 상황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매장별로도 가격이 다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상품의 경우 그 자리에서 온라인 가격과 비교를 한 후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편입니다.

그 동안 별 생각 없이 넘겼던, 그러나 생각보다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코스트코 가격표 표시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추후 더 현명하고 만족스런 쇼핑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