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상용화 되었다고 하더라도 아직까지 경유나 휘발유 차량이 훨씬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내연기관 차량에는 반드시 기름을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앞으로 주유소에서 ‘이것’을 보신다면 그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지 마시고 다른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주유소에서 ‘이것’ 피해서 주유하기
주유소에서 ‘유조트럭’을 보신다면 다른 주유소에서 주유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유조트럭이 왔다고 하면 보통 “새 기름이니까 다행이다”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유조트럭에서 주유소에 기름을 공급하는 순간만큼은 꼭 피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유조차량이 기름을 공급하면 기름 탱그 밑에 있던 찌꺼기들이 모두 위로 올라오게 되고, 이때를 맞춰 주유하게 된다면 내차에 찌꺼기를 붓는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찬반 엇갈려
사실 기술이 좋아져 유조트럭에 대한 이야기는 찬반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기술력 뿐만 아니라 주유시 필터가 적용되어 불순물을 걸러준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어찌되었건 되도록 유조트럭이 와서 주유소에 기름을 공급하고 있을 때는 기름을 넣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유 시 꿀팁 3가지
추가로 주유할 경우 기름값을 절약하고 보다 현명하게 주유를 할 수 있는 꿀팁을 안내드리겠습니다.
1. 낮보다는 밤에 주유하기

온도가 오를때마다 휘발유의 부피가 팽창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온도가 높으면 그만큼 부피가 커져 덜 들어간다는 말입니다.
온도가 낮은 밤에 주유하면 같은 금액이라도 조금 더 주유가 가능하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큰 차이는 안날지 몰라도 사소한 습관 하나가 기름값 절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기름 한 칸 남았을 때 주유

연료탱크가 바닥인 상태에서 주유를 하게 되다면 휘발성이 강한 휘발유는 연료탱크 바닥에서 직접 부딪치며 산화됩니다.
산화된다는 말은 기름이 손실된다는 말과 같은데요. 연료탱크가 너무 비어있게 되면 결로현상에 의해 수분 함량이 높아지게 되고 이는 엔진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주기에 반드시 한 칸 정도 남아있을 때 주유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 주유는 80%까지만
연료를 한 번에 가득넣으면 차량도 그만큼 무거워져 기름 소모량이 늘게됩니다. 주유시 가득 넣는 습관은 좋지 않으며, 적정 주유량은 연료탱크의 70~80%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