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하면 아주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으로 손 꼽힙니다. 특히 밥과 함께 다양한 식재료들이 어우러져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데요.
최근 tv 한식열풍이 불고 있어 다른 나라에서도 우리나라 김밥과 비슷하거나 똑같은 김밥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맨날 동일한 김밥을 먹다보면 식상하고 질릴 수 있지만 똑같은 재료로 좀더 특별한 김밥을 만드는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데친부추 200g (시금치, 생오이로 대체 가능), 소금 2g(0.7티푼), 깨 2g(0.5스푼), 참기름 4g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계란 4개에 소금 4꼬집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적양배추를 기름을 약간 두른 프라이팬에 소금 4꼬집을 넣고 볶아줍니다.

계란, 부추, 당근, 적양배추, 단무지, 맛살, 어묵, 우엉 순으로 잘 정리해 둡니다.
회오리 김밥 만드는 방법
밥 1kg(5인분 기준), 소금 7g(0.7스푼), 깨 4g(1스푼), 참기름 16g(2스푼)을 넣고 밥을 잘 버무려 줍니다.


김 한 장에 끝 부분에 밥풀을 묻힌 후에 반으로 자른 김을 연장하여 붙여줍니다.

밥200g을 고르게 잘 깔고 그 위에 김 한장을 덮어줍니다.


김위로 만들어 둔 재료들을 모두 차례로 올려줍니다. 재료들을 너무 많이 올리면 잘 안말리니 주의해서 올려줍니다.

끝부분은 잘 붙도록 밥풀을 묻히거나 물을 묻혀서 말아줍니다.

어떠신가요? 일반 김밥보다 훨씬 더 다양한 재료와 무엇보다 먹었을 때 식감이 다른 것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