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장갑 많이 사용하시지요?
고무장갑은 설거지할 때 뿐만 아니라 김장할때, 그리고 세차할 때 등 물이 손에 닿는 모든 곳에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내 손에 가시가 돋았나 싶을 정도로 특히 한 쪽 고무장갑만, 그것도 손가락 한 쪽에만 구멍이 나곤 하는데요.
이제는 아래 방법을 활용하셔서 고무장갑 한 번 구매하시고 오~래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고무장갑에 구멍나는 이유

고무장갑에 구멍이 나는 근본적인 이유는 세제와 물온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세제가 독해지고 보통 설거지를 할 때 찬 물보다는 뜨거운물로 하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고무장갑에 구멍이 나더라도 절~대 버리지 마시고 아래 방법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무장갑 되살리는 마법의 방법
집에 방수밴드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지요? 바로 메디폼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물에 젖지 않는 방수밴드의 성질을 이용하여 구멍난 고무장갑에 밴드를 붙이는 방법입니다.

고무장갑을 뒤집은 상태에서 구멍난 곳에 매디폼을 적당한 크기로 자라 붙여주시기만 하면 끝나는데요.

붙이실 때 유의할 점은 잘라놓은 매디폼 크기에 맞도록 하나씩 쭉 땡겨 붙여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제 완성입니다. 이제 구멍난 고무장갑 걱정은 끝입니다~!!!!

고무장갑 재활용 보관방법
고무장갑을 다른 용도로 재활용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고무장갑은 날씨와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보관할 경우 반드시 ‘낱개’ 단위로 보관하셔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 활용법
의류 먼지 제거하기

건조기에 의류를 돌렸다고 하더라도 먼지가 많이 묻어나오기 마련인데요. 이때 다쓴 고무장갑을 끼시고 그냥 죽죽 밀어만주시면 먼지가 싹~ 사라집니다.
국, 음식 밀봉하기

국이나 음식을 완벽히 밀봉해야할 때 일반 노란색 고무줄로는 한계가 있는데요. 이럴 때 바로 고무장갑을 잘라서 나온 질긴 고무줄을 이용하여 묶어주면 이보다 완벽한 밀봉은 없습니다.